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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이용약관

서비스이용약관

::: SIIC컨텍센터 서비스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에스아이아이씨(주)(이하 “회사”라 한다)와 SIIC컨텍센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하는 회원간에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① “SIIC컨텍센터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라 함은 쇼핑몰CS 아웃소싱서비스(Call 응대 서비스, Web응대 서비스), 컨텍센터 아웃소싱서비스 등 컨텍센터의 인력, 서비스 운영 아웃소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회원으로 가입하여 SIIC컨텍센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신청한 자를 말한다.
③ “Call응대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쇼핑몰을 운영 하는데 필요한 전화응대(인/아웃바운드)를 대행하여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④ “Web응대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의 게시판 내 문의 응대, 답변을 대행하여 게재하는 등의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컨텍센터 아웃소싱 서비스”라 함은 리서치, 모니터링, 이벤트, 캠페인 안내, 서비스 홍보, 고객 커뮤니케이션 관리 등 콜센터의 인/아웃바운드 서비스를 의미한다.
⑥ “업무대행조건 확인서”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회원이 신청하고자 하는 서비스의 내용, 비용, 보증금액, 지급일자, 운영시간 등을 기재한 서면을 말합니다.
2. 전항에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회사의 서비스 안내 또는 상관례에 따라 해석됩니다.

제 3 조 (약관 등의 개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아니하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에는 개정사유 및 적용일자를 명시하여 그 적용일자로부터 7일 이전부터 초기화면 또는 초기화면과의 연결화면을 통해 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공지하면서 적용일 이내 회원에게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인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고지하였음에도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각 서비스에 따른 개별약관 및 운영정책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 4 조 (이용계약의 신청)
1. 이용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을 확인한 후 동의하고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한 후 회사가 제시한 금액(보증금 등)을 입금하면 회사가 이를 확인한 후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2. 회사는 회원가입으로 생성된 계정(ID)의 정보를 회원의 정보로 간주하며 계정(ID)의 명의자를 본 계약의 계약 당사자로 판단합니다.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 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① 비 실명, 타인명의로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거나 필요서류의 제출을 거부한 경우
③ 필수기재 항목을 누락,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④ 국내법 또는 국제법을 위반하거나 이 약관을 위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이력이 있는 경우
⑤ 선정적이고 미풍양속을 해치는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한 이력이 있는 경우
⑥ 불법, 부당한 광고, 선전물을 게시하거나 승인되지 아니한 목적으로 영리를 추구하는 경우
⑦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등의 부정한 용도로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⑧ 만 14세 미만의 미성년자, 한정치산자, 금치산자가 법정 대리인의 동의 없이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⑨ 서비스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아니한 경우
⑩ 회사의 다른 서비스 이용요금을 체납하고 있거나 체납한 다수 이력이 있는 경우
⑪ 기타 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4.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신청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 초유의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경우
② 업무수행에 지장이 초래할 정도의 지극히 곤란한 사유가 있는 경우
③ 품질유지가 곤란하거나 필요한 설비나 인력이 부족한 경우
④ 기타 회사의 기술적/관리적 사정으로 이용계약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5. 회사는 이용계약의 승낙 후 본 조 3항, 4항에 해당하는 경우 제 6조에 따른 사전 통지 후 이용계약의 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개인정보의 수집 및 관리)
1. 회사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관리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정보(개인정보 포함)를 사실에 부합하게 제공할 의무가 있으며, 허위의 사실을 기재하거나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되거나 이용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관련법에 위반되지 아니하도록 회사를 자신의 사이트 처리위탁자로 고지하는 등의 관련 절차를 갖추어야 합니다.
4. 회사는 관련법률 규정에 의거 수사상 목적 등으로 국가기관의 요구가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 및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관련 정보를 법률이 규정하는 범위 내에서 개인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의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제공한 전자우편, SMS, 유선 등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는 회원 전체 또는 다수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공지사항 등에 게시함으로써 본문의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의 개시)
1.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입하면 상호 협의 된 일정 내 해당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다만, 일정 내 개시하지 못할 사유가 있는 경우 그 사유 및 개시일정을 회원에게 제 6조에 따라 통지합니다.
2. 회사는 통상적인 일과시간(평일, 오전9시 ~ 오후 6시까지) 내 서비스를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이를 홈페이지 등에 게재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종류)
1.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거나 대행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Call 응대 서비스
② Web 응대 서비스
③ 컨텍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④ 기타 고객응대 업무대행과 관련한 서비스
2. 전항의 서비스 별 세부사항은 회사의 홈페이지 내 서비스안내에 따릅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신설, 변경하는 경우 관련내용을 제 6조에 따라 사전 통지함으로써 서비스를 신설,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9 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안내 페이지 등을 통하여 각 서비스 별 이용조건 및 정책을 정확하게 숙지한 후 이용합니다.
2. 회사와 회원은 협의를 통하여 업무내용, 각 서비스별 비용, 운영시간, 개시일자 등을 상호 협의 하여 업무대행조건 확인서를 작성합니다. 다만, 서비스 이용 시 상호 협의 하에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관리책임자를 선정하여 서비스 이용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부여합니다. 다만, 별도의 선정이 없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내 담당 직원을 담당자로 봅니다.
4. 회원은 지정한 관리책임자가 변경된 경우 새로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그 변경내용을 회사에게 통지합니다.
5.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자신의 정보(이메일, 연락처 등)을 최신의 정보로 유지합니다. 만약 이를 게을리하여 통지 되지 아니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원은 쇼핑몰 운영 전반에 관한 일체의 업무(상품구성, 재고, 주문/취소, 배송, 결제 등)을 자신의 책임 하에 성실히 운영합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원활히 고객을 응대할 수 있도록 운영정책 및 가이드 등을 제공하며 회사가 확인 또는 판단을 요청하는 경우 신속하게 결정하여 대응가이드 및 방안을 제공합니다.
8. 회원은 서비스이용에 있어 광고집행, 이벤트, 프로모션 등 단기간 처리량이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계획이 예정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사전 통지하여 상호간 대응방안을 마련하여야 하며, 이를 사전에 공유하지 아니하거나 상호간 마련한 대책을 초과하여 장애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그에 따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회원이 적합한 운영정책 및 기준을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고객클레임의 빈도 및 정도가 통상의 수준을 초과하는 경우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당해 건을 제외하거나 배제할 수 있으며 그에 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원은 자신의 운영하는 사업을 관련법에 위반되지 아니하도록 운영하며 처리하는 상품 등에 필요한 인 • 허가 등의 절차 등을 철저히 이행합니다. 또한 각종 인 • 허가 등이 만료되거나 상실되지 아니하도록 유지, 관리합니다.
11. 회원은 서비스 제공에 있어 영향을 미칠 문제가 발견되거나 예견되는 경우 즉시 이를 회사에게 사전에 통지하여 해결방안을 마련할 수 있도록 합니다.

제 10 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성실하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의견 등 정당한 요구에 대하여 빠른 시일 내 처리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처리가 연장되는 경우에는 게시판 또는 제 6조에 따라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합니다.
3. 회사는 회원과 회사 또는 제 3자간 법적 분쟁이 발생하여 민•형사상 법적 절차의 개시로 인해 서비스제공의 중단이 필요하다 판단되는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의 이용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시스템 장애 및 오류, 기술적/관리적으로 긴급을 요하는 경우 임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이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중지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때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권리와 의무)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할 권한을 가집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을 지정한 일자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원은 회사로부터 부여 받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지 아니하도록 관리책임을 부담하며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이 경우 회사는 사전 통지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등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②. 상표, 디자인, 저작권 등 제 3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③. 성실히 자신의 사업을 운영하지 아니하는 행위
④. 고객응대 기준 및 운영정책을 제공하지 아니하거나 거부하는 행위
⑤. 회사의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일련의 행위 (예 : 허위정보 안내 강요, 모욕적 발언, 욕설 등)
⑥. 자신의 사업을 사전 통지 없이 타인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변경하는 행위
⑦.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는 행위
5. 회원은 회사가 공지하는 서비스 관련 공지 및 이용가이드 등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제 12 조 (서비스 요금)
1. 서비스 이용에 따른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만, 그 세부적인 내용은 각 서비스 별 안내에 따릅니다.
①. 서비스 요금
②. 통신비(업무진행에 따른 필요경비(전화요금, 인터넷사용료 등))
③. 보증금
2. 회사는 전항의 서비스 이용의 지급을 자동으로 수납할 수 있는 자동결제 방식을 회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조에 다른 서비스 요금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회사의 발행기준에 따라 발행하여 청구하거나 영수합니다.

제 13 조 (체납 요금 등의 처리)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요금을 지급하지 아니하는 경우 아래의 절차를 이행합니다.
①. 이용요금 납부 통지(유선 또는 서면 등)
②. 연체금액의 연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연배상으로 추가 청구(납기만료일 다음 날을 기준으로 산정)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요금을 미납한 경우 보증금에서 지연배상금, 통신비, 미납 요금, 기타비용 순으로 차감할 수 있으며 이 금액이 보증금을 초과하는 경우 초과금액을 추가 청구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미납으로 인하여 보증금이 차감된 경우 7 영업일 이내 차감된 금액을 회사에 재 입금하며 회사는 재 입금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 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제공에 불가한 경우
④. 사전인지가 불가능한 외부적 공격이나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인 경우
2. 회사는 본 조의 서비스제공 중지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사전 통지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보안 시스템 관리 및 의무)
1.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시급을 요하는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혹은 그에 준하는 사건발생 시, 회원관련 인증정보 및 해당 부분을 일괄적으로 패치 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다음 각 호를 하지 아니합니다.
①. 컴퓨터 바이러스 등 악성프로그램 등 유포행위
②. 회원 정보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③. 대략의 트래픽(traffic)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④.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3. 회사는 본 조에 의한 보안관련 처리에 대해서는 선 조치 후 조치결과를 통지합니다.

제 16 조 (지적재산권의 귀속 및 침해금지)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 과정에서 얻은 정보나 기술, 자료 등을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판매 및 기타 이에 준하는 행위를 하지 아니하며 회사가 허가하지 아니한 영리목적으로 이용하지 아니합니다.

제 17 조 (계약의 해지)
1. 회원은 계약 해지일로부터 10일 전에 회사에 계약해지 신청서를 접수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최소 이용기간인 3개월을 경과하거나 서비스 이용요금의 완납을 조건으로 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따라 부과된 총 이용요금을 계약 해지 일까지 회사에 완납합니다. 계약해지 월에 해당하는 서비스 요금 단가의 책정은 해지 월(1일 ~ 해지 일까지) 총 이용 콜 수를 한달 총 이용 콜 수로 간주하며 이를 서비스 이용 단가표에 적용하여 실제 이용일 수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요금을 책정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이용요금 등을 완납한 경우 계약 해지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 회원의 계좌로 보증금을 반환합니다.
4. 회사는 아래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해지에 대한 통지 후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사업의 운영을 성실히 하지 아니한 경우
②. 관련법에 위반되는 사업을 운영하거나 위반행위를 한 경우
③. 서비스 이용요금을 연체한 경우
④. 회사의 운영을 방해하거나 부당한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⑤.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한 자료 등이 허위인 경우
⑥. 이 약관을 위반한 경우
5. 회사는 관리적/기술적 사정으로 인하여 부득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제 6조에 따라 1개월 전 사전 통지를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8 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자신의 귀책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합니다.
2. 다만, 서비스 중지 및 장애에 따른 손해배상은 인터넷 환경 및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아래와 같이 배상합니다.
- 3시간 이상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배상액은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시간에 대하여 최근 3개월(3개월 미만인 경우 해당 기간 적용)의 1일 평균요금에 서비스제공 중지 또는 장애시간을 24로 나눈 수를 곱하여 산출한 금액의 3배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중지 또는 장애시간은 회원이 회사에 통지한 후부터 계산합니다.
3.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사가 직접 운영하지 아니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9 조 (책임의 제한)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통해 게재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의 내용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도 하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IDC 등 제 3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한 경우 그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하드웨어 장애 및 불량, 통신망의 장애 등으로 인하여 서버 내 회원의 데이터가 전부 또는 일부 손실되거나 유실된 경우 그와 관련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5.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사의 중과실 없이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을 원인으로 회원의 정보에 대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따른 배상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 3자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그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8. 회사는 광고집행, 이벤트, 프로모션 등의 처리를 위해 상호 대응방안을 마련하였으나 이를 초과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하여 배상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9.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전쟁, 정부기관의 규제 또는 사회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0. 회사는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혹은 시스템, 하드웨어상 예상치 못한 불량, 장애로 인하여 이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그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20 조 (준거법 및 분쟁의 해결)
1. 이 약관으로부터 발생한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법이 적용되며 이에 의하여 해석됩니다.
2. 이 약관과 관련된 분쟁이 발생한 경우 양 당사자는 상호 합의를 통하여 이를 원만히 해결합니다. 그럼에도 분구하고 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민사소송법 상의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제 21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안내 및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3년 10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